미래로 가는 길, 실크로드 - 지금 세계는 어디로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
SOLDOUT
16,000원

책소개


급변하는 현재의 세계를 밀리언셀러 《실크로드 세계사》 저자 피터 프랭코판의 통찰로 들여다보는 책이다. 우리는 획기적인 변화와 전환의 시대를 살고 있다. 콜럼버스와 곧 그를 뒤따랐던 사람들이 대서양을 횡단하고 거의 동시에 바스쿠 다가마가 아프리카 남단을 돌아 유럽과 인도양, 남아시아와 그 너머에 이르는 새로운 해상 무역로를 열었던 1500년 전후의 수십 년 동안 일어났던 일과 비슷하다. 트럼프와 브렉시트의 시대, 서방은 고립주의와 분열에 휩싸인 채 국제사회에서 영향력 상실을 자초하고 있다. 반면 아시아는 큰 성장속도를 보이면서 ‘일대일로 구상’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연결망과 협력을 내세우고 있다. 유라시아 대륙의 ‘등뼈’에 해당하는 지역의 나라들이 속속 주역의 위치로 복귀하고 있는 것이다.

피터 프랭코판은 이처럼 서구 중심의 세계질서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세계의 지리정치학적 퍼즐 조각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고 있는지를 날카롭게 짚어줌으로써 큰 그림을 보는 안목을 갖게 해준다. 전 세계적 범주에서 아주 최근의 이슈를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어 흡사 긴 국제 기사를 읽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책을 통해 세계가 어떻게 재편되고 있는지 직시함으로써 경제 및 정치권력의 변화 양상을 활용하고 가속시킬 미래에 대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